블로그 마케팅이란?



인터넷 보급이 막 시작되던 시기에는 다양한 정보 포털이 웹브라우저의 시작 페이지를 차지하기 위해서 경쟁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해외에서는 구글이, 국내에서는 네이버가 그 자리를 공고히 지키고 있습니다. 구글과 네이버 모두 성공요인이 정보검색에 있지만 구체적인 실행 방법에서는 차이가 있습니다. 구글은 방대한 인터넷 정보를 긁어 모아 (crawling) 검색하는 내용에 가장 적합한 것으로 예상하는 결과를 보여주는데 집중했습니다. 네이버는 자체적으로 방대한 규모의 콘텐츠 서비스를 구축하고 그 안에서 결과물을 보여주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백과사전이나 지식인처럼 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전문가와 계약을 맺어서 콘텐츠를 구축하는 방법 말고도 블로그 서비스를 통해서 일반 유저로부터 양질의 콘텐츠를 공급받게 되었습니다.


이제 블로그는 과거 잡지가 담당하던 지식습득의 관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검색 결과에서 빠르게 노출되는 소셜미디어 입니다. 기업이 블로그 마케팅을 꼭 해야하는 첫 번째 이유는 여기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검색결과에서 노출이 되고, 기본적인 지식을 제공하면서 보다 깊이 있는 내용에 흥미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지금 읽고 계시는 이 글도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하면서, 네오캡에 대해서 모르고 계신 잠재고객 여러분과 만나기 위함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는 기업의 크기나 규모와 구애받지 않습니다. 다만, 규모가 큰 기업은 보다 브랜드 저널리즘에 입각하여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뉴스룸" 시스템을 구축해서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 마케팅을 하는 또 다른 이유로는 브랜드의 콘텐츠 플랫폼 역할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에서 동영상,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를 한 곳에 모아 통합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포털을 통해 보다 강력한 콘텐츠 파워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코카-콜라 저니



인터넷과 검색은 뗄려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검색과 브랜드를 연결해주는 중요한 관문입니다. 보다 강력한 콘텐츠의 역할을 고민하고 있다면, 블로그 마케팅이 기본베이스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꼭 명심해야 합니다.



네오캡은 어떻게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네오캡은 국내 및 글로벌 최고의 미디어 전문가, 저널리스트, 카피라이터와 함께하고 있으며 정부와 글로벌 Top 200 브랜드의 미디어 서비스 자문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오캡은 어떤 브랜드에게도 최고의 브랜드 저널리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네오캡은 브랜드오 함께 적합한 오디언스(audience)를 발견하고, 전문 저널리스트와 콘텐츠 전략을 수립, 콘텐츠를 생산하고 브랜드의 미디어를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뉴스레터) 통해서 배포, 매월 리포트를 통해서 보완해야될 부분을 정리해서 제공합니다.

주식회사 네오캡

서울 중구 명동길 13, 7층

t. 02-558-0323

e. contact@neocap.co.kr